곧 아이들 학교 방학이 시작되네요. 온 가족이함께 할 수 있는 신나는 정보를 소개 할까 합니다.
Fun Palaces 2015라고 들어 보셨나요? Fun Palaces는 1960년 영국 연극 연출가 Joan Littlewood 와 건축가 Cedric Price에의해 ‘신나는 실험실’ 과 ‘거리의 우주’라는 상상의 이야기가 그 시작이 었답니다. 이러한 시도는 2014년 Stella Duffy를 중심으로한 여러사람들에 의해 현실화 되었답>니다. 그리고 세계 최초로 크라이스트쳐치 에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. 10월 3일 부터 4일까지 City Centre 여러 곳에서 누구나 참여 하여 즐길 수 있는 여러 행사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. 예술, 과학 그리고 다양한 문화 행사를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시내 곳 곳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. 시내에 위치한 Central Library Peterborough에도 이 행사와 연결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답니다.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 보세요.
이 달의 책입니다.

재명훈 작가의 SF소설 가마틀 스타일 – 우리는 어떻게 태어났을까? 세상에 태어나 문득 스스로를 바라보게 된 순간 어떻게 생긴 자아와 어떻게 생긴 몸이 ‘나’의 많은 부분을 구성하고 있었던가. 또한 그 두 가지가 내 기대와 맞지 않았을 때, 세상은 우리에게 어떤 모험을 제시했던가. 맨 처음 그 모험의 길이 펼쳐졌던 우리 인생의 어느 순간에 우리는 과연 그 여정을 감당할 만큼의 용기와 적당한 정도의 위대함, 그리고 인간성을 갖추고 있었던가. 이 책이 던지는 질문은 그런 것들이다.— 「작가의 말」중에서
김탁환 작가의 역사 추리 소설 목격자들을 소개합니다. “방각본 살인 사건”, “열녀문의 비밀”, “열하광인”으로 이어지는 김탁환 작가의 백탑파 시리즈의 또 다른 이야기입니다.

유다의 별 – 2014 한국 추리 문학대상을 수상한 도진기 작가의 작품으로 1920~1930년대에 실존하며 340여명을 죽음으로 이끌었던 사이비 종교 집단 백백교와 현대에서 벌어지는 연쇄 살인사건을 접목시켜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로 풀어낸 추리 소설입니다.
이번에 소개할 읽는 어린이 그림책은 천미진선생님의 산골짜기 연이네 비빔밥입니다.